본문 바로가기

고민ㅣ삶ㅣ담소

내 미래가 불안할때 곁에 두면 좋은 친구

728x90
반응형

1. 나의 길을 존중하고 응원해주는 친구

내가 어떤 길을 가더라도

내가 하는 모든 일을 존중하고 따뜻한 말을 건네주는 친구가 있습니다.

누구나 일을 하다 보면 잘 풀릴 때도 있고 안 풀릴 때도 있기 마련입니다.

둘 중 어떤 상황이 됐더라도 좋은 얘기들과 긍정적인 얘기들로 나에게 힘을 주고

다시 힘을 낼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시켜주는 친구가 있습니다.

잘 풀릴 때는 진심으로 축하를 해주고 안 풀릴 때는 나의 그동안의 노력을 알아주는 친구.

결과와 상관없이 이 일에 내가 들여온 시간들을 존중해주는 그런 친구를 꼭 곁에 두세요.

어떤 상황이 오더라도 긍정적인 생각을 가질 수 있는 힘을 줄 것입니다.

 

 

 

2. 자신의 길을 소중히 하는 친구

누군가에게 좋은 이야기와 조언을 건네려면

자신의 일 또한 잘 풀어나가는 모습과 여유가 필요합니다.

'이 친구처럼 마음먹으면 나도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겠다.'

'나도 이 친구처럼 잘 될 수 있겠다. 행복해질 수 있겠다.'

이런 생각이 들게 하는 친구를 곁에 두세요.

항상 좋은 길을 찾아다니는 친구와 대화를 자주 나누다 보면

내가 가보지 않은 좋은 길에 대해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게 되고

분명히 내 길을 걸을 때에도 도움이 됩니다.

 

 

 

3. 서로 다른 길을 걷고 있지만 함께 걷는 느낌을 주는 친구

각자 다른 인생을 살고 있지만

함께 하고 있다는 기분이 드는 친구를 곁에 두세요.

'너는 너의 위치에서 나는 나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자'

'삐뚤어지지 말고 서로 좋은 친구가 되어주자'

'함께 잘돼서 멋지게 살아가자.'

이런 말을 하는 친구가 주변에 있다면 놓치지 마세요

모든 사람들의 꿈이 같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행복에 대한 생각은 얼마든지 같을 수 있죠.

좋은 결과물을 얻어도 혼자서는 알아채기가 힘든 게 사실입니다.

'이 길이 맞을까? 이 길의 끝에서 정말 난 행복할까?'..라는 의심이 생겼을 때

그 친구는 내가 잘 하고 있음을 인식시켜 줄 것이고

내가 행복으로 향하는 큰 에너지가 되어줄 겁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