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ㅣ정보ㅣ컨텐츠

오징어 데치기 방법 | 손쉬운 오징어 손질법 | 간단한 냉동 오징어 손질법 | 냉동 오징어 숙회 만들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ヽ(✿゚▽゚)ノ

오늘은 오징어 숙회를 해보았어요~

오징어를 잡아 급냉한 제품을 

택배로 받았습니다!!ㅎㅎ

그래서 그런가~

엄청 싱싱하더라고요~ㅎㅎ

냉동 오징어로 여러가지

만들어 봤는데

제일 쉽고 오징어의 

본연 그대로 그 맛을 느끼고 싶어

숙회로 결정했습니다!!ㅎㅎ

손질만 잘하면 너무 쉽고 간단한 

숙회를 만들러 가볼게요~ㅎㅎ

 

 

오징어는 머리 몸통 다리로 

나뉘어 있어요~

수산물 중 단백질이 많이

있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줍니다~ㅎㅎ

오징어 먹물에는

세포를 활성화 시키는 물질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렇게 좋은 오징어를

가지고 맛있는 숙회를

만들어 볼게요~ㅎㅎ

 

 

오늘의 주재료!!

냉동 오징어 입니다!!ㅎㅎ

냉동 오징어를 밖에 꺼내놔서

자연해동시켜놓은 상태입니다ㅎㅎ

 

 

오징어 몸통쪽에 살짝 붙어 있는 저기를

들어서 손가락을 넣어 떼어주세요~

그 후에 몸통 위쪽과 아래쪽을 잡고

쭉~~ 빼주세요~!!

그러면 내장이 쑤~~욱하고 나와용~

내장을 뽑아내고 몸통 속을

한번 물로 세척하면서 혹시라도

남아있는 내장을 제거해주세요~

 

 

 

내장을 분리하고 몸통 안쪽에

붙어있는 뼈를 제거할 건데요~

뼈를 살짝 들어서 손가락으로

살짝 떼어주고 쑤~~욱 

잡아당겨 주시면!!

내장하고 뼈가 제거됩니다~ㅎㅎ

 

 

 

 

그다음에 눈알을 제거할 건데요~

다리 쪽과 눈알 쪽의 간격을 두고

잘라주세요~

눈은 양쪽에 있고요~

손으로 잡고 뜯어주셔도 

괜찮고 뾰족한 가위나

도구를 이용해서 제거해주세요~

손으로 제거 시 꾹 잡으면

눈알에 있는 검은 자가

검은 먹물처럼 튀니까 조심하세요~

 

 

 

이제 오징어 입을 제거 할 건데요~

오징어 입은 다리 안쪽에 위치해 있어요~

뒤쪽에서 쑥 밀면 입이 살짝

튀어나오는데요~ㅎㅎ

그 입을 잡고 쭉~뽑으면 

쑤~~욱 하고 뽑혀요!!

 

 

 

 

이제 오징어를 데칠 건데요~

저는 끓는 물에 오징어를 넣고

다시 팔팔 끓어오를 때까지

두고 20초에서 30초 후에 

불을 꺼버렸어요~

그 후 건져서 망으로 물기를 

빼내었어요~ㅎㅎ

 

 

 

짠~오징어 손질 후 데치기까지

완성입니다~ㅎㅎ

너무 삶으면 질겨서 식감이

별로인 거 같아요~ㅎㅎ

저는 야들야들하게 먹었어요~ㅎㅎ

간단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고

건강하고 든든하게 먹을수 있어서

더 좋은 오징어 숙회!!ㅎㅎ

한번 도전해보세요~

 

 

다이어트하시는 분들!!

간단하게 술안주 필요하신 분들!!

쫄깃하고 야들한 식감을 즐기는 분들!

그냥 오징어 좋아하시는 분들!!

완전 강추드려요~ㅎㅎ

 

 

그럼~~( ゚д゚)つ Bye

728x90
반응형